크릴오일 하루섭취량 제대로 알고 섭취하기


요즘 코로나때문에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서 관심이 많습니다. 크릴오일에는 항산화성분아스타잔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와 같은 여러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크릴오일의 하루섭취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릴오일이란?



크릴은 새우로 많이들 알고 계신데 사실 새우가 아니라 동물성 플랑크톤입니다. 남극해에 주로 서식하고 생김새가 새우를 닮아 흔이들 크릴새우라고 부릅니다. 크릴은 고래, 바다표범, 펭귄등의 동물의 중요한 식량원입니다.


이렇듯 먹이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해서 상위 포식자들에 비해서 중금속의 축적도가 낮은 청정 식량원입니다. 크릴오일은 이러한 크릴을 원료로 하고 오메가3와 인지질을 다량 함류하고있는 건강식품입니다.


크릴오일의 효능



두뇌발달과 치매예방

크릴오일은 포스파티딜콜린이라는 성분을 풍부하게 함류하고 있어서 머리를 많이 쓰는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의 두뇌기능향상에 좋고 특히 기억력이 감퇴되기 시작하는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집니다.



동맥경화 완화 및 혈류개선

크릴오일의 강점은 인지질의 형태라는 것입니다. 인지질이란 물과 기름에도 잘 녹는 성질을 가지고 체내의 세포막을 형성하는 핵심적인 물질입니다. 때문에 혈관에 쌓인 노폐물과 지방을 효과적으로 녹여 동맥경화와 혈류개선에 탁월한 식품입니다.



다이어트

크릴오일의 인지질성분이 체내의 지방에 흡착하여 기름때를 제거해주므로써 다이어트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의 몸에는 식욕을 자극하여 음식물섭취량을 늘리는 엔도카나비노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 크릴오일이 엔도카나비노이드의 수치를 감소시켜 간접적인 다이어트효과도 있습니다.


크릴오일 하루섭취량



크릴오일은 하루섭취량 1~2g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크릴오일을 단독으로 섭취하시는 것 보다 비타민E와 함께 섭취하시는 편이 항산화효과를 더욱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혹시나 갑각류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주의해서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크릴오일 고르는법



크릴오일을 고를때 따져야 할 첫번째는 신선도입니다. 크릴오일같은 기름종류는 빛이나 공기에 접촉하게 되면 산패가 되어 발암물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신선도를 첫번째로 따져야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쉴드캡스 공법으로 만들어졌는가 확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쉴드캡스 공법은 캡슐안에 들어있는 산소를 모두 빼고 질소로 채워서 크릴오일의 산패를 지연시켜서 더욱 더 신선하게 만들어 줍니다. 


두번째는 인지질의 함량입니다. 크릴오일의 효능은 인지질의 함량에따라 달라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크릴오일을 구매 하실 때 인지질의 함량이 50%이상이 되는지를 잘 확인 하시고 구매를 하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크릴오일 하루섭취량 총정리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