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5가지 딱!

건강은 물론 탈모예방을 위해 약간의 식재료만 바꿔도 우리 몸에 훨씬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흰쌀밥 대신 잡곡밥, 기름진 과자 대신 견과류 등 조금만 바꿔도 건강과 풍성한 모발을 지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 5가지 를 알아보겠습니다.


검은콩 (서리태)

검은콩은 모근 주위의 혈액순환을 증진시키는 '안토시아닌'이 다른 콩의 4배나 들어있을 만큼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탈모의 주원인인 남성호르몬 과다를 중화시키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다른 콩에 비해 10배 이상 합류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모발을 이루는 주 성분인 단백질을 다량 함유 함으로써 탈모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단, 콩의 '사포닌'이란 성분은 요오드를 체내로 배출시키므로 부족한 요오드는 해조류를 통해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해조류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들에는 '요오드'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요오드는 탈모 예방에 좋고, 관 속 노폐물과 독소를 없애 주어 모발에 깨끗한 혈류를 보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미역에는 비타민A, 비타민E 바이오틴이 풍부하여 여성의 경우 출산 후에 오는 탈모에 뛰어난 효과를 지녔습니다.


잡곡

잡곡은 비타민, 아연, 구리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겉껍질을 제거하지 않은 통밀, 현미, 조, 수수 등을 같이 섞어서 드시면 좋고, 특히 현미에는 인슐린 분비 촉진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을 막을 수 있어 모공을 튼튼하게 만들어 탈모를 예방해 줍니다. 많은 잡곡들을 같이 드시기 어려울 경우에는 현미 하나만이라도 백미와 섞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두

동의보감의 기록에 의하면 호두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새치를 줄여주고 모발을 검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단백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호두는 높은 에너지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많이 복용 시 체중 변화가 올 수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이므로 설사, 구토, 천식발작, 호흡곤란 등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피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시금치

시금치에 들어있는 '비오틴'이라는 성분은 단백질의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위해 필수적인 영양소로서 모발, 손발톱,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아연이 풍부한 굴, 다시마, 콩과 같은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건조한 모발, 지루성 피부염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칼슘이 많이 함유된 치즈, 우유, 멸치와 함께 대량으로 섭취하실 경우에는 수산 결석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탈모는 모든 음식들을 골고루 먹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사회에서 다양한 음식으로 모든 영양소를 챙기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음식으로 영양소를 섭취하시기에 부족하시다면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비오틴이 들어가 있는 영양제나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맥주효모로 만든 영양제를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탈모에 좋은 음식 5가지 를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