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딱!

미국의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꾸준히 섭취하면 눈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에도 좋고, 식이섬유의 함량도 높아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블루베리 효능 먹는 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시력강화

블루베리에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도롭신'의 재합성에 관여를 해서 시력 보호, 시력 개선의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블루베리 섭취 후 4시간 후에 안토시아닌의 효력이 나타나지만 24시간 내에 효과가 천천히 감소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 방지 & 심장 질환 예방

블루베리에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선명한 보라색을 띠는 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우리 몸에 있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노화 방지(항산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심장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다이어트

블루베리는 100g 당 4.5g (바나나의 2.5배)의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양의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심장 건강

블루베리의 섭취를 통해서 직접적으로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많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처럼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당뇨병 예방

블루베리는 비교적 높은 양의 포도당을 함유하고 있지만 당으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보다 안토시아닌이 만들어 내는 생물 활성 화합물, 풍부한 폴리 페놀로 인해 인슐린의 저항성을 개선해 당뇨병에 효과적입니다.


   스트레스 완화

블루베리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C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분비되는 부신피질 호르몬과 흔이 행복 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도파민의 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적정량을 섭취하게 되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섭취 방법

  • 블루베리는 아침 공복 상태에서 블루베리를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 대량으로 얼려진 냉동 블루베리를 이용하면 보관에도 수월하고 제철에 수확해서 냉동된 식품이기 때문에 맛과 영양도 같이 챙길 수 있습니다.
  • 믹서에 냉동 블루베리, 우유, 꿀, 견과류를 섞어 갈아먹으면 간단하게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습니다.
  • 냉동 블루베리를 녹여 설탕과 1:1로 섞어서 농도가 진해질 때까지 끓이기만 하면 블루베리 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약간의 레몬즙을 첨가하셔도 됩니다.) 


블루베리 고르는 법

블루베리는 색이 진하고 과육이 단단한 것과 겉에 은백색 가루가 많이 묻어 있을 수록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붉은빛이 도는 블루베리는 덜 익은 것이며 신맛이 강합니다. 또한, 탄력이 없고 물기가 많으면 너무 많이 익은 상태라서 당도는 높을 수 있으나 금방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