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 효능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는 다른 곡류에 비해서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귀리는 현재 아시아보다 서양에서는 주로 오트밀 형태로 많이 소비되고 있는데,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면서 국내 소비와 생산량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100g당 389kcal로 곡물 중 열량이 높은 편에 속하지만 식이섬유의 함유량과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유럽 식품 안정청(EFSA)미국 식품 의약청(FDA)에서 보증할 만큼 안전하고 영양학적으로 검증된 식품입니다. 오늘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 효능 을 알아보겠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귀리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변비 & 다이어트

귀리에는 식이섬유의 함량이 백미의 약 20배, 현미의 약 3배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게다가 귀리는 높은 포만감을 가지고 소화가 천천히 되는 복합탄수화물이기에 밥을 지을 때 섞어 드시면 식욕 조절을 하시는 데에 좋습니다.


   빈혈 예방

빈혈은 혈액 중 산소를 나르는 적혈구가 부족해서 생겨나는 현상인데, 이는 철분 섭취를 꾸준하게 해주면 대부분은 해결이 되는 문제입니다. 귀리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귀리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폴리페놀은 우리 몸에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노화 방지항산화 효과에 뛰어납니다.


   당뇨병의 예방

귀리의 베타글루칸은 식후 포도당 및 인슐린의 반응을 낮추고 2형 당뇨병 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성 폐경기 증상 완화

귀리에는 다량의 '리그난'이라는 성분과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리그난은 에스트로겐에 관련된 암의 발생률을 감소시켜주고 여성의 폐경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기억력 향상

귀리에는 '콜린'이라고 하는 신경전달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어서 뇌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기억력까지 높여주기 때문에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에게 학습능력을 증진시켜주거나 직장인들의 업무능력 향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귀리에는 전체 성분의 약 14% (쌀의 2배)의 많은 양의 단백질이 들어가 있는 데에 비해 글루텐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글루텐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도 안심하고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 효능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 효능 6가지 딱!  (0) 2020.04.13
브로콜리 & 브로리코 효능  (0) 2020.04.12
케일 효능 및 부작용 딱!  (0) 2020.04.11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딱!  (0) 2020.04.10
프리바이오틱스 완벽 정리 딱!  (0) 2020.04.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