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 브로리코 효능

브로콜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강한 항산화 효과로 국립 암 연구소에서 항암 식품으로 1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브로콜리는 서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 중 하나이고, 11월부터 4월까지 겨울이 제철이지만 요즘은 사계절 구별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꽃이 피기 전 상태의 브로콜리를 골라야 하며, 송이 쪽 보다 줄기 쪽이 식이섬유와 영양가가 더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브로콜리는 찌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조리를 하는 것이 비타민C와 엽산, 일부 항암물질들의 파괴가 더 적어 더욱더 영양가 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브로콜리 & 브로리코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 증가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다량의 비타민C는 브로콜리 100g에 89mg이나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레몬의 약 2배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비타민C는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는 성분이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서 섭취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C는 면역력에 좋다고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 실제로도 비타민C는 뛰어난 항바이러스제로 쓰이고 있습니다.


   피부 노화 방지

브로콜리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와 같은 천연 항산화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제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화를 일으키는 주범인 활성산소를 잡음으로써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브로콜리에는 많은 일반적으로 비타민C는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시키고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줌으로써 피부 미백에도 약간의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 탄력의 중요한 성분인 콜라겐의 합성을 돕는 역할까지 하니 피부 탄력을 잡아주고 주름개선의 효과까지 있습니다.


   눈 건강

브로콜리에는 다량의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눈에 좋다는 블루베리의 약 18배가량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루테인이라는 성분은 제아잔틴과 함께 체내에서 생산할 수 없고, 환반 변성, 백내장을 예방하고 노화로 인한 시력감퇴를 예방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항암작용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설포라판'과 '인돌화합물'은 강한 항암작용을 하는데, 폐암, 위함,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 전립선암 등 여러 암의 예방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면역력 끝판왕 '브로리코'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브로리코'라는 성분은 면역력을 활성화시켜주고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브로리코의 NK 면역세포의 활성도는 홍삼에 들어있는 사포닌의 60배, 벌꿀의 프로폴리스의 무려 1000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상태의 브로콜리에는 브로리코 성분이 극소량 들어가 있고, 섭취했을 경우 대부분은 외부로  배출되어 체내에 남아 흡수되는 양이 적어 큰 효과를 보기에는 힘듭니다. 하지만 농축된 브로리코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어 브로리코를 섭취하고 싶으신 분들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브로콜리 & 브로리코의 효능 을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기에 좋은 음식 BEST 8  (0) 2020.04.13
토마토 효능 6가지 딱!  (0) 2020.04.13
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 효능  (0) 2020.04.12
케일 효능 및 부작용 딱!  (0) 2020.04.11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딱!  (0) 2020.04.1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