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여행 옥토버페스트 200% 즐기기


요즘 코로나 때문에 여행 일정이 취소된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코로나가 끝나고 가을에 여행하기 좋은 독일 뮌헨 옥토버페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최고의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

뮌헨의 제일 큰 축제는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로 보통 9월 중순 ~ 10월초에 열립니다. 옥토버페스트는 10월을 뜻하는 Oktober와 축제를 뜻하는 Festival을 합쳐서 옥토버페스트 라고 합니다. 옥토버페스트에서는 각종 놀이기구와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옥토버페스트의 맥주는 도수가 7% 이상으로 일반 맥주보다 독하기로 유명합니다. 1L당 소주1병 정도의 알콜함류량이니 많이 마시고 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맥주 가격은 매년 오르고 있고, 19년기준 마스맥주 1잔당 가격은 약 11유로입니다.


옥토버페스트 2020년 일정 : 9월19일 ~ 10월4일

위치 : https://goo.gl/maps/C5MHkRcCD5F9eoxC7



옥토버페스트의 꽃 맥주 텐트

옥토버페스트에는 30개 이상의 맥주 텐트가 들어와 있으며, 14개의 빅텐트가 있고, 20여개의 작은 텐트가 있습니다. 그중 제일 유명한 맥주 텐트는 뮌헨(바이에른)에 양조장이 있는 6종류의 맥주, 빅 6라고 부릅니다. 


(사진출처 : 옥토버페스트 공식홈페이지)



아우구스티너(Augustiner)

아우구스티너는 뮌헨에서 가장 오래된 양조장이며, 뮌헨 현지 사람들도 최고로 생각하는 맥주입니다. 뮌헨 현지 식당 중 아우구스티너의 마크가 들어간 식당에는 어디에서든 아우구스티너 생맥주를 맛볼 수 있습니다. 라거비어 중에는 헬레스(Helles)와 맛과 향이 더 강한 에델슈토프(Edelstoff) 두 가지가 있으니 선택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사진출처 : 호프브로이 공식홈페이지)


호프브로이 하루스(Hofbräuhaus)

호프브로이는 뮌헨을 방문하는 한국관광객의 대부분이 알 정도로 유명한 맥주입니다. 맥주잔에 파란색으로 써져있는 HB가 호프브로이의 시그니처 마크입니다. 뮌헨 시내 마리엔플라츠에서 도보로 5분만 걸어가면 한국 사람들에게 유명한 호프브로이하우스가 있습니다. 

위치 : https://goo.gl/maps/qjfNYaDVoTsVKkfF6


(사진출처 : 파울라너 공식홈페이지)


파울라너(Paulaner)

파울라너는 한국에도 수출될 만큼 유명한 맥주입니다. 옥토버페스트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텐트를 가지고 있으며 축제 기간에 시간을 잘 맞춰서 가시면 FC 바이에른 선수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라들러맥주(사이다와 맥주를 혼합한 맥주)는 파울라너가 제일 맛있습니다.


(사진출처 : 해커 공식홈페이지)


해커(Hacker-Pschorr)

해커 맥주는 바이에른 헤븐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텐트 내부는 푸른 하늘과 구름, 뮌헨 전통 장식으로 화려한 실내장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쇼텐하멜(Schottenhamel)

맥주잔에 네모난 삽이 그려진 마크로도 유명한 쇼텐하멜은 모든 옥토버페스트 텐트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텐트입니다. 좌석 수도 내 외부를 합쳐 10,000석이나 됩니다.



레벤브로이(Löwenbräu)

레벤브로이는 맥주잔에 사자 엠블럼이 시그니처 마크입니다. 다른 브랜드의 맥주보다 맥주의 향과 맛이 연한것이 특징입니다.



그 외 텐트 중 유명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텐트는 케퍼(käfer)입니다. 케퍼에는 바이에른 FC의 선수들, 할리우드 유명 연예인들이 찾을 정도로 퀄리티가 높은 음식들과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여행자금이 충분하신 분들은 한 번쯤은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옥토버페스트가 세계에서 제일 큰 맥주 축제인 만큼 텐트를 예약 하실 때 1년 전에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약할 수 있는 시간대는 오후 시간대, 저녁 시간대 이렇게 2종류로 나뉩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고 예약을 하시길 바랍니다.


옥토버페스트 텐트 예약 

(https://www.oktoberfest.de/en/beer-tents/reservations-at-oktoberfest)


옥토버페스트 기간에는 뮌헨의 숙소 값이 많게는 2배 이상 올라가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예약을 하시거나 뮌헨 근교에 숙소를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뮌헨 여행 옥토버페스트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욱 즐거운 옥토버페스트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