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틸콩의 효능 7가지 딱!

렌틸콩은 모양이 볼록한 렌즈처럼 생겼다고 해서 렌즈콩으로도 불립니다. 우리나의 녹두와 비슷한 모양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건강 전문지 '헬스'에서는 2006년 세계 5개 건강식품으로 한국의 '김치', 일본의 '낫토', 스페인의 '올리브'. 그리스의 요구르트와 함께 인도의 렌틸콩을 선정한 바 있습니다. 


남아시아에서는 아기들 이유식을 렌틸콩으로 만들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렌틸콩에는 전분, 식이섬유,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엽산, 셀레늄, 그 외 무기질(티아민, 칼슘, 철, 마그네슘, 인, 칼륨, 아연)로 이루어진 영양가가 아주 높은 식품입니다.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소화 효소가 들어있어 소화가 잘 되는 식품에 속합니다.


   렌틸콩의 효능

다이어트 & 변비

렌틸콩은 단백질함량이 약 24%나 될 정도로 풍부한 단백질을 가지고 있고, 일반 콩들보다 열량이 낮고, 고구마의 10배에 해당하는 100g당 17g의 풍부한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변비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임산부의 건강 식품

일반적으로 임산부의 엽산 하루 권장량은 0.4 ~ 0.8mg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엽산태아의 성장발육임산부의 혈액 생성에 중요한 영향을 끼칩니다. 렌틸콩에는 임산부의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 엽산을 100g당 479mcg이나 함유를 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 반컵 가량을 먹어주시면 태아의 저체중, 기영아 출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 증진 효과

렌틸콩에 들어가 있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엽산, 마그네슘 등이 우리 몸의 면역반응을 조절하고 독소를 제거해 주는 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렌틸콩에는 항산화 효과로 유명한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셀레늄은 비타민E보다 무려 2000배가량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정상적인 산소 대사과정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효소의 매우 중요한 구성 성분입니다.


혈관질환 예방

렌틸콩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주고 혈당을 조절하여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질환과 심장질환의 예방에 좋습니다. 


피로회복

렌틸콩에는 철분마그네슘의 높은 함량으로 혈류를 일정 농도를 유지시킬 수 있게 도와주고, 체내의 신선한 산소를 공급해 줌으로써 결과적으로는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줍니다.


빈혈 예방

렌틸콩에는 아연, 철분, 마그네슘의 함량이 높습니다. 적혈구는 헤모글로빈을 함유하고 있어 폐로부터 인체의 모든 부분으로 산소를 운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필수 미네랄 성분들은 빈혈을 예방시켜주는 적혈구 형성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