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 부작용 & 파는곳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하는 시서스는 인도, 아프리카 등 열대지방에서 서식하는 포도과 식물입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선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만큼 시서스는 강력한 생명력과 효능을 품고 있습니다.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시서스를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개인 공인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했습니다. 국내에서는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가루나 환, 알약으로 주로 먹지만 해외에서는 차로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시서스는 오프라인으로 파는곳 을 찾기는 힘들므로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시서스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만 잘 알려져 있지만, 시서스에는 또 다른 효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시서스 효능 & 부작용 & 파는곳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체중 감량

시서스에 함유되어 있는 '아디포넥틴'이라는 성분은 축적된 지방을 분해해 주는 데 큰 효능이 있는 호르몬입니다. 또한 시서스에는 지방을 축적하는 효소인 라파아제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는 퀘르세틴, 이소람세틴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카메룬의 한 대학교에서는 123명의 과 체중 및 비만인 사람들을 모아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하면서 식이요법을 한 그룹,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하면서 식이요법을 하지 않은 그룹으로 나뉘어 8주 동안 생활하게 했습니다. 8주 후 식이요법에 관계없이 두 그룹 모두에게서 콜레스테롤 감소혈당 감소, 체중 감량의 효과가 나타남으로써 시서스는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식욕 감소

시서스의 렙틴 호르몬은 우리 몸에서 식욕을 일으키는 작용을 하는데 시서스가 렙틴 호르몬의 작용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행복 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세로토닌 호르몬의 수치를 높여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관절염 통증 완화

시서스의 원산지인 인도와 아프리카 등의 국가에서는 민간요법으로 관절염이 있으면 시서스를 복용한다고 합니다. 최근 실험으로도 시서스의 복용으로 관절염의 통증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또한, 시서스는 뼈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골세포의 생성을 촉진시키는 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서스 추출 분말에는 우유나 땅콩, 계란, 밀가루 성분의 알레르기, 식물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서스에는 단백동화 스테로이드와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 성장기 어린이는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서스 복용법

시서스 가루 일일 권장량 : 300mg

시서스를 가루 형태로 직접 섭취하시기보다는 물이나 우유, 요거트에 시서스 가루를 넣어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중에 판매 중인 분말가루 캡슐을 선택하시면 간편하게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서스 파는곳

시서스 가루는 보통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입니다. 구매하실 때 '시서스 가루'인지 '시서스 추출물 함유'인지 잘 확인하신 후에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시서스 효능 & 부작용 & 파는곳 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